중국의 게임시장이 코로나19 악재 속에서도 산업 업그레이드기술 발전창조혁신  새로운 단계에 진입 했다고 30 계면신문(界面新闻) 전했다.

 

30 발표된 ‘2020 상반기 중국게임산업 보고서 따르면  상반기 게임시장 매출은 동기대비 22.34% 증가한 1394 9300 위안에 달하는 것으로 나타났다

 

동시에 사용자 규모도 1.97% 증가한 6 6000만명에 이르렀다그러나인구 보너스우세가 사라지면서 게임 사용자 규모의 성장속도는 완만해 졌다.

 

중국이 자체개발한 게임도 내수는 물론 수출이 급증하고 있다 상반기 중국산 게임 시장 매출은  1201 4000 위안(20 4910 )으로 동기대비 30.38% 증가내수시장을 제쳤다.

 

중국산 게임의 주요 수출국은 미국일본한국 등이었고  가운데서도 대미 수출이 30%  비중을 차지했다

 

 상반기 중국산 게임의 해외수출 규모는 75 8900 달러(9 195 ) 동기대비 36.32% 증가했다.

 

한편모바일 게임 매출이 전체의 75.04% 차지하며 압도적으로 높았고 컴퓨터게임 20.18%, 웹사이트게임 2.87%였다.

 

 

이미연 기자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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